NSPG

NSPG(Non-Silicate Permanent Grout) 공법은 기존 물유리계 지반주입재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2액형 가소성그라우트재 입니다.
일반 시멘트와 같이 수화반응에 의해 고결이 이루어지고 시간이 경과할수록 강도발현이 됨으로써 시공 후 내구성능 및 강도가 우수하고 주입성이 탁월한 동시에 주입재의 용탈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환경
오염 문제를 해결한 영구적인 차수 및 보강 에 적합한 환경친화적
고내구성 지반주입재 입니다.

연약 지반 보강을 위해 약액주입공법을 비롯한 여러 종류의 지반보강공사가 실시됨으로써 댐, 하천제방, 토류구조물, 지하철 및 터널 공사의 차수 및 공극메움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를 위해 SGR (Space Grouting Rocket Grouting) 공법 및 LW (Labile Wasser) 공법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물유리계 주입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유리계 지반주입재는 gel time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용액으로 되어 있으므로 지반주입시 침투가 잘된다는 장점은 있으나, 물유리가 강알칼리성이고, 용탈 현상의 발생으로 수축이 심하고 재령경과에 따른 강도발현이 저조하여 6개월 이상의 장기간의 내구성이 요구되는 공사 등에는 사용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점으로 인해 최근 선진국에서는 물유리계 지반주입재의 단점인 내구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재료가 개발되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폐사는 물유리 대신에 일반 시멘트와 같이 수화반응에 의해 고결이 이루어지고 시간이 경과할수록 강도발현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가소성그라우트재로서 2액형 NSPG공법을 개발하였습니다.
NSPG공법은 시공 후 내구성능 및 강도가 우수하고 주입성이 탁월한 동시에 주입재의 용탈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한 영구적인 차수 및 보강 에 적합한 환경친화적 고내구성 지반주입재입니다.

1. 알칼리 용탈에 의한 수축변형이 없습니다.
2. 반영구적인 내구성의 고강도 그라우트재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지하수를 오염시키는 중금속 성분이 없습니다.
4. A:B액을 1:1로 압송하므로 균질한 성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사용비율에 따라 고강도 뒷채움이 가능합니다.

Gel-time A액 (200L) B액 (200L) 28일 강도
급결
(5~15초)
A제 108kg B제 111kg 20kg/cm2
물 160kg 물 163kg
완결
(30~60초)
A제 108kg B제 111kg 15kg/cm2
물 160kg 물 163kg
A제 B제를 각각의 용해조에서 약 5분간 교반하여 용해한 후 별도의 배관을 통해 동일한 양이 흐르도록 하여 주입하고자 하는 부위에서 두 개의 액이 만나 혼합되도 록 하여 주십시오. 하여 주십시오.

1. gel time(고화시간)과 강도는 사용농도와 온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 평균 겔링 속도는 약 30~40초
2. 배관 내에서 A액과 B액이 만나 시간이 경과하면 굳어버리므로 장시간 작업 중단 시에는 물로 헹구어 주십시오.
3. 중금속이나 독성성분이 들어 있지 않으나, 사용 시 보호장구를 착용하시고 눈이나 피부에 묻었을 경우는 즉시 물로 수차례
    세척하십시오.